정리정돈

화장실 샤워기 헤드 및 호스 청소

YoNa,K 2021. 11. 16. 09:00

늘상 이용하다가 어느 순간

거슬리기 시작하면 계속 눈에 띄는 화장실 샤워기 호스...... 찌든 때

때가 아니고 사실 곰팡이겠지?ㅠㅠ

 

샤워기 호스

틈새 마다 까만 곰팡이가 잔뜩 끼었다

 

 

샤워기 헤드

혹시나해서 본 헤드는 곰팡이 서식지가 되어있었다

대체........ 왜 그동안 눈치 못챈건가

이걸로 아이들 씻겼다고 생각하니 죄지은 느낌이었다

 

 

욕조 마개

욕조마개도 이 김에 씻어주기로 한다

사진엔 저 검정 고무 때문에 잘 안보이지만.. 실제로 보면 초록 곰팡이가 한가득이었다

마지막 청소는 음........... 7개월 전 입주 청소였고

그때 이렇게 호스까지 해주셨는지는 모르겠다. 그냥 써와서...^^;

 

대야에 샤워기 헤드가 온전히 담길 정도로 물을 담고 락스를 적정량 넣어준다

나는 1대야에 100ml 정도 넣은거 같다 (적정량인지는 모르겠다)

 

 

호스는 괜찮은데 헤드가 자꾸 떠올라서 물 받은 대야를 얹어 떠오름을 방지한다

이렇게 해야 호스 안과 헤드 안쪽 부분까지 세척 된다

 

 

위 대야를 들춰서 깨끗해짐을 느끼면 꺼내면 된다

(헤드 부분이 가장 늦게 깨끗하게 되니 헤드 부분을 중점적으로 본다)

1~2시간으로는 안되고

나는 주로 자기 전에 담궈놓고 아침에 꺼내던가

아침에 담궈놓고 자기 전에 꺼내던가 한다

 

전 / 후

다시 깨끗해진 샤워기헤드 부분

호스는 생각보다 빨리 곰팡이가 사라지는데 헤드가 오래 걸린다

 

 

전 / 후

사진으론 같아보이지만 초록 곰팡이 사라짐

 

 

전 / 후

솔질 하나도 하지 않았고 락스 희석액에만 담군게 확실하다

근데 너무 시원하고 깨끗하게 청소 됨

 

 

샤워기 호스 전체 모습

정말 틈 없이 깨끗하게 되었다

내가 해본 샤워기 청소 중에 가장 손이 덜 가고 힘도 덜 가는 방법이니 추천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