옴뇽뇽

단호박죽 만들기

YoNa,K 2021. 11. 12. 09:00

미니 단호박 (300g정도였음) + 물 3컵

찹쌀가루 2Ts , 물 0.5컵

설탕 1ts (+∂)

소금 약간

 

1. 단호박 껍질과 속을 제거한다

2. 단호박+물3컵을 믹서기에 갈아준다

3. 냄비에 넣고 소금을 한꼬집 넣는다

4. 찹쌀가루 2Ts+물0.5컵을 섞는다

5. 냄비가 끓어 오르면 4를 넣고 휘저어 준다

6. 단호박이 다 익으면 설탕으로 간을 한다 (중요. 이유는 아래 보시면 압니다..ㅠㅠ)

 

귀여운 단호박

 

전자렌지에 살짝 돌려 껍질 까주고 속에 씨를 제거한다

 

단호박 + 물 3컵 = 믹서기에 간다

 

냄비에 넣는다

나는 확인 안하고 적당히 돌리고 믹서기에서 꺼냈더니 덜 갈린 부분이 있었다

저 부분은 끓이면서 으깨주었다

찹쌀가루 물에 풀어 냄비에 넣고 저어준다

 

소금 한 꼬집 넣는다

 

냄비에 있는 단호박이 다 익으면!!! 그때 설탕으로 간을 한다

나는 너무 섣부르게 맛을 보고 설탕을 들이부었다

반스푼 넣고 너무 풋내난다 싶어서........ 2스푼 더 넣었는데... 단호박이 덜 익었을 때 내가 간을 본 것이다

단호박 자체가 너무 달아서 다 익고나니까 콜라보다 더 달게 되었다 ㅠㅠ

그래서 나만 맛보고 하수구행 되버림 ㅠㅠ

그러니 꼭 호박이 다 익으면!!!!! 그때 설탕 간을 하시길 바란다